경기도 평화교육연수원 현장점검

정치
경기도 평화교육연수원 현장점검
경기도의회 기획위원회
  • 입력 : 2020. 10.22(목) 17:34
  • /우민기기자
경기도의회 제10대 교육기획위원회(정윤경 위원장)는 지난 21일 포천시 소재한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을 방문하여 연수원의 운영 방향에 관한 보고를 받고 시설사업에 대한 설명 및 현장을 점검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은 휴식과 치유가 있는 힐링연수, 한마음을 회복하는 맞춤형 연수, 삶과 성장이 있는 교육공동체연수를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교직원을 위한 힐링연수원이며, 심리상담지원을 위한 교직원힐링센터 운영 등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심리적 치유와 회복을 통한 교육과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업무보고 시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정만교 원장은 심리적으로 소진된 경기교직원들의 교육력 회복을 위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치유성장 프로그램 계발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후 의원들은 연수원 시설을 둘러보면서 교육시설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정윤경 위원장은 “연수원이 힐링이 필요한 교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제 기능을 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니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안심이 된다.”면서 “다만, 연수원의 규모가 작아 더 많은 연수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좋은 연수시설과 숙련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 위원회와 교육청이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우민기기자 woomin80@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