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통부모교육 놀이를 부탁해 놀이키트 지원 확대 운영

교육
파주시, 공통부모교육 놀이를 부탁해 놀이키트 지원 확대 운영
  • 입력 : 2021. 09.27(월) 19:08
  • 파주/허윤기자
[ 파주/허윤기자]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비대면 공통 부모교육 상시 운영으로 부모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여섯 번 ‘놀이를 부탁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다. ‘놀이를 부탁해’는 파주시 지역 내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놀이자료집과 놀이키트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유아 가정의 놀이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놀이키트는 소근육활동놀이, 여름놀이, 오감놀이 등 6개의 주제로 지난 3개월 동안 총 600가정에 자료집과 놀이키트를 제공해 가정에서의 다양한 놀이를 지원했다.

한 참여자는 “긴 코로나19 시기에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중 놀이키트 지원을 통해 아이와 즐겁게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었고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 있어 유익하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가정양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을 비롯한 육아상담지원, 부모참여 프로그램, 놀이지도 교실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www.pajuscc.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파주/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파주/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