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중앙도서관,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진행

문화
파주시중앙도서관,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진행
  • 입력 : 2022. 01.18(화) 21:17
  • 파주/허윤 기자
[ 파주/허윤 기자] 파주시중앙도서관(관장 윤명희)은 1월 22일 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도서관 5층 친환경 실천 공간 ‘Story&(스토리앤)’에서 친환경 체험행사 ‘그린에피 그린데이’를 진행한다.

그린에피 그린데이’는 파주시민이 친환경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자원순환교육,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그린+에피소드(친환경활동+이야기)를 그리는(실천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1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매월 4째주 토요일(총 12회)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행사는 ▲팥찜질팩 만들기 ▲플라스틱 새활용 제품 제작과정 시연을 중심으로 한 자원순환교육 ▲주제가 있는 물물교환(메모지 편) ▲친환경활동 스탬프 리워드(독서링) 등으로 진행된다.

팥찜질팩 만들기 프로그램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환경관련 신간도서와 잡지도 전시돼 있어 현장에서 열람할 수 있다.

윤명희 중앙도서관장은 “환경과 관련한 일상 속 실천이 얼마나 쉽고 다양한지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으로 더욱더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허윤 기자 hu1103@sudokwon.com
파주/허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