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대장정이 마무리".. ."퇴임식" 민선 5·6·7기 마무리...

경기
곽상욱 오산시장 "대장정이 마무리".. ."퇴임식" 민선 5·6·7기 마무리...
시청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직원 400여명이 참석...
  • 입력 : 2022. 06.30(목) 22:33
  • 오산/양용기 기자
퇴임기념 촬영과 직원환송 행사를 끝으로 곽상욱 오산시장이 이끌어온 "민선 5·6·7기"의 대장정 마무리. (사진/오산시청 제공)
[오산/양용기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이 30일 동고동락했던 직원 및 시민들의 환송 속에 지난 12년간의 "대장정" 시장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곽 시장은 마지막 출근길 봉사(어린이 교통지도)를 시작으로 부서순회 직원 송별 인사, 사무인계인수서 서명 후 퇴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곽시장의 민선 5·6·7기 시정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함께 가졌다.

특히, 곽시장은 재임기간 동안 교육 때문에 타지역으로 떠날 수 밖에 없던 오산을 이제는 타지역에서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었으며 쓰레기가 넘치던 오산천을 청정 생태하천으로 복원했다.

이외에도 △오산역환승센터 건립· 분당선연장(기흥~동탄~오산) 확정·오산 동탄간 트램 추진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 인프라 구축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드라마세트장·미니어쳐빌리지·오산문화스포츠센터 등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구축 등 굵직한 성과를 남겼다.

곽 시장은 퇴임사에서 “지난 12년 동안 새롭지 않으면 퇴보하는 것이라 생각하여 매일매일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보냈다. 저의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신명 다해 일했으며, 제 삶의 모든 생각은 오산시민이었다.”라며“긴 시간 동안 행정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의 위대함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시민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들의 땀과 눈물로 함께하지 않았으면 모든 것이 불가능한 일이었으며 모든 시간이 행복했다.”고 말했다.

퇴임기념 촬영과 직원환송 행사를 끝으로 곽상욱 시장이 이끌어온 민선 5·6·7기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

한편, 민선 8기 제13대 이권재 오산시장 취임식은 내달 1일 오전 10시30분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오산/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오산/양용기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