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요양보호사의 날’ 알리는 따뜻한 돌봄 챌린지 실시

경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요양보호사의 날’ 알리는 따뜻한 돌봄 챌린지 실시
  • 입력 : 2022. 07.01(금) 09:13
  • 우민기기자
[수도권일보]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민과 노인돌봄 종사자인 장기요양요원 대상으로 요양보호사의 날을 알리는 인식개선캠페인 ‘따뜻한 돌봄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도전은 ‘따뜻한 돌봄,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본인 또는 단체사진을 촬영해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홈페이지(ggscw.or.kr) 공지사항에 등록된 서식에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제출한 사진을 바탕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포스터로 제작해 요양보호사의 인식 개선 활동에 활용된다.


이승훈 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장은 “더 많은 도민들이 요양보호사의 돌봄노동의 중요성과 직업의 전문성을 공감하고 이해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요양보호사가 도민의 삶 가까이서 따뜻한 돌봄을 잘 챙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도내 장기요양요원의 역량강화 및 권익향상을 위해 2021년 5월에 설립됐다. 돌봄종사자가 행복한 사회 구현이라는 비전으로 역량강화 교육, 노무·심리상담, 힐링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지원, 인식개선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요양보호사의 날(7월 1일)은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된 다음해부터 요양보호사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전국요양보호사협회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일에 맞춰 14년째 운영하고 있는 기념일이다. 현재 요양보호사의 날은 법정기념일 제정을 요청 중에 있다.

우민기기자 @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