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재개발·재건축 사업 정보가 한 권에 모였다

경기
고양특례시 재개발·재건축 사업 정보가 한 권에 모였다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 발간
  • 입력 : 2022. 08.09(화) 19:06
  • 고양/허윤기자
[ 고양/허윤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한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를 발간했다.

고양시는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 중인 각종 정비 사업의 진행사항 등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재개발, 재건축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등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격년으로 소식지를 발간해왔다.

이번 소식지에는 정비사업 진행 방법과 사업 추진 절차가 알기 쉽게 요약 정리되어 있다. 또한 개발 및 주거 패러다임이 일시적 대규모 개발에서 점진적 소규모 개발로 변화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및 빈집정비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간략하고 핵심적으로 정리했다.

이외에도 쉽게 표현한 정비사업 용어, 토지등소유자 및 조합원 수 산정 방법, 구역별 정비사업 진행현황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고양시 정비사업 소식지는 고양시 관내 정비사업 조합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됐으며 고양시 재정비촉진사업 홈페이지(urban-regeneration.goyang.go.kr)에서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소식지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원활한 정비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고양/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