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의원, 민주당 2024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이수진 의원 “ 국민건강과 복지, 민생을 외면하고 민주주의를 퇴행시켰던 윤석열이 완전히 탄핵될 때까지 치열하게 싸울 것”

성남/윤재갑 기자 yjk1868@sudokwon.com
2024년 12월 19일(목) 17:01
이수진 의원
[성남/윤재갑 기자] 이수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 중원)이 더불어민주당 2024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 ′21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다.

이수진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비브로스 똑딱 앱의 국민 진료권 침해 및 의료정보 수집, 비브로스 지배구조 최상위에 있는 녹십자홀딩스와 윤석열 정권의 의료민영화 추진 문제 ▲쿠팡 등 대형 플랫폼기업들의 불법의약품 거래 방조 ▲공공의료를 약화시키고 있는 지방의료원 민간위탁 문제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였다. 또한 ▲김건희 관련 공공기관장 인사개입 및 김건희 관심사업 화장품산업 불법예산전용 문제 등 이권개입 의혹에 대해 실증적 자료를 통해 지적하였고, ▲삼성물산 불법합병 관련 국민연금공단 손해배상소송 대상에 박근혜 전 대통령 제외를 문제 삼았다. 이외에도 ▲간병 문제 해결을 위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및 간병비 급여화 요구 ▲아프면 쉴 권리 보장을 위한 상병수당 도입 등 정책대안을 제시하였다.

이수진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성남시의료원 혁신과 재도약 방안을 중심으로 공공의료체계개편, 보건의료인력 확보를 다룬 『공공의료·지역의료 확충을 위한 정책방안』 정책보고서와 돌봄노동자의 권익 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한 방안을 담은, 『돌봄노동의 실태와 개선방안』 정책보고서 2권을 발행하였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박찬대)이 이수진 의원은 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시대에 역행하는 정부 정책을 날카롭게 견제하고, 국민을 위한 풍부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민주주의의 퇴행을 막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기여한 공로로 우수의원상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수진 의원은 “국민건강과 복지, 민생을 외면하고 민주주의를 퇴행시키고 있는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바로잡고자 국정감사에 최선을 다했다”며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탄핵을 인용할 때까지 치열하게 싸워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전했다.
성남/윤재갑 기자 yjk1868@sudokwon.com
성남/윤재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수도권일보 홈페이지(http://www.ndt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