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재단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 23일 밝혀..

주요뉴스
롯데재단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 23일 밝혀..
내달 15일까지 한국출판협동조합 통해 접수 가능..
총 상금 “2억5천5백만원!”...
  • 입력 : 2018. 10.23(화) 15:52
‘롯데재단’이 23일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는 내달 15일까지 접수 진행하고 대상은 최근 5년 동안 평균 매출액 50억원 미만의 단행본 출판사업자(연간매출액 50억원 이상 사업자의 자회사 제외)로 출품도서별로 소정의 신청서(원본 1부, 사본 5부)와 해당 도서 각 5권을 제출하면 응모 가능하다.
또한, 전문가로 구성된 5인 심사위원회에서 전원 합의체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공로상을 수상자를 선정한다.
총 상금 2억 5천5백만원의 규모로 진행되며, 수상자 전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또, 대상은 저작 내용의 우수성과 함께 도서 장정 등 제작 수준이 현저한 도서가 선정되며, 상금 5천만원을 증정한다.
본상은 일반출판 8종과 번역출판 1종으로 나눠 시상하며, 각각 2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공로상은 학술 및 출판외길 부문과 해외번역 부문, 지역서점 부문, 언론 부문으로 학술 및 출판외길과 해외번역 부문은 한국출판인회의에서 추천을 받아 1인 또는 1곳에 수상하며 수상금은 5백만원이다.
이어 지역서점 부문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에서 추천을 받아 1인에게 수상하며, 언론 부문은 한국기자협회의 추천을 받아 중앙지 1인 지방지 1인을 수상한다. 수상금은 각 5백만원이다.
이에, 롯데재단 관계자는 “출판문화 창달에 기여한 개 또는 단체를 선정해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자리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출판문화대상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출판문화대상을 통해 훌륭한 도서를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강조 했다.
한편, ‘제1회 롯데출판문화대상’에 대한 접수 및 문의는 한국출판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2월 10일 재단 홈페이지 및 일간지 공고 또는 개별 통보를 통해 전달하며, 시상식은 12월 19일 에 진행한다는 방침이다./양용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