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 재난지원금 지급 촉구

정치
추석 전 재난지원금 지급 촉구
정일영 국회의원, 예결위서 4차 추경안 심사
  • 입력 : 2020. 09.20(일) 16:59
  • /유한태기자
지난 18일 2020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가 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을, 기획재정위원회)은 신속한 재난 지원금 지급, 현장 보건인력 격려, 지원 사각지대 보완, 취약 계층에 대한 독감 무료 접종 확대 등 추경 예산 집행과 보완에 대해 질의했다.
정 의원은 정책질의에 앞서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코로나19 최전선에 있는 현장 인력들을 위해 격려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말했고 정 총리는 “아주 좋은 제안”이라고 호응했다.
정일영 의원은 “재난지원금은 신속한 지급이 가장 중요하다”며 “가급적 추석 전에 지원금이 모두 지급될 수 있도록 점검과 준비를 당부한다”고 말했고 이에 부총리는“지급을 위한 사전작업을 미리 준비하고 있어 추경안이 통과되는 대로 지급이 진행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또한 정 의원은 “본인이 지원대상인지 몰라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만들고 문자로도 안내해 달라“고 지급 안내 채널의 확대를 요청했다. 이에 부총리는 “대상자에게 빠짐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정 의원은 학원 등의 버스기사, 법인택시 기사 등 이번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사각지대가 있음을 지적하며 이들에 대한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유한태기자 yht1818@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