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추진

경기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추진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 입력 : 2021. 04.08(목) 18:54
  • 여주/손용기기자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일 여주 관내 초·중·고 정보통신윤리교육 담당자(45명)를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인터넷 중독척도, 마트폰 중독척도) 운영과 진단조사 후 치유서비스(상담/교육 및 추가심리검사)에 한 안내와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시행되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은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에 대한 자가진단을 통해 인터넷(게임) 및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자율적 개선을 유도하여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문제의 조기발견 및 맞춤형 상담·치료를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및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진행하며,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통해 생활 속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과 사용유형을 분석하고 자기 결정에 의한 사용조절 능력을 강화하여 인터넷·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자신만의 전략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하반기에는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제공 및 양육원리 등의 내용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여주/손용기기자 mbcda60@sudokwon.com
여주/손용기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