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아트스페이스 광교 기획전 《하-하-하 하우스》개최

문화
수원시립미술관 아트스페이스 광교 기획전 《하-하-하 하우스》개최
  • 입력 : 2021. 09.14(화) 19:55
  • /우민기기자
수원시립미술관은 14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아트 스페이스 광교에서 기획전《하-하-하 하우스》를 개최한다.

전시 제목인 《하-하-하 하우스》의 ‘하-(Ha-)’는 기쁨의 웃음소리인 한편 한숨과 한탄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감탄사로, 가정을 보살피며 느끼게 되는 다양한 감정 상태를 표현한다. ‘하우스(Haus)’는 이러한 복합적인 마음과 감정이 공유되는 가족 구성원의 공간으로서 집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김승희, 김허앵, 김희라, 윤진초 & 알렉산더 루쓰, 윤주희, 이선민, 정문경, 조영주 총 9인(8팀)의 동시대 작가가 참여하며, 회화, 사진, 설치, 미디어,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시각매체 작업 110점을 선보인다.

김승희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호랑이와 소>(2019)에서 가부장적인 한국 사회에서 이혼 후 홀로 자신을 키우는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가족 공동체의 행복을 위해 서로를 보살피는 이들이 작품을 통해 공감하고,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서 가족들과 전시를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며 공동체 속 돌봄의 중요성을 나눌 수 있는 차원으로 확장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전시 관람 예약 및 자세한 정보는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새한 사항은 수원시립미술관 아트스페이스 광교(031-228-41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민기기자 woomin80@sudokwon.com
/우민기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