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인천
인천 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29일까지 1인당 4개 사업 투표…주민이 사업 선정 과정에 직접 참여
  • 입력 : 2021. 09.15(수) 08:32
  • 인천/최종순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022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구 공모 사업에 대해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의 대상이 되는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2년에 반영 가능한 것으로 검토된 36개의 주민제안사업이며, 주민들은 2022년 예산에 편성되길 원하는 사업 4개를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속을 하거나 중구청 홈페이지(주민참여예산방)를 통해서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중구 주민이 아니어도 중구 관내 사업체에 근무하는 직원이거나 중구 관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홍인성 구청장은 “온라인 주민 투표를 통해 주민들이 단순히 제안서 제출만 하는 것이 아닌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제도에 주민 의견 반영을 더욱 늘려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구는 이번 주민투표 결과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결과를 합산해 최종 우선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며, 10월 중 민관협의회를 진행해 2022년 예산에 편성할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인천/최종순기자 godnf@sudokwon.com
인천/최종순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