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년정책조정위원회』첫 회의 개최

인천
중구『청년정책조정위원회』첫 회의 개최
2021년도 청년의 날 기념…청년정책 기본계획·제도개선 사항 등 심의·조정
  • 입력 : 2021. 09.15(수) 08:48
  • 인천/최종순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3일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인천 중구 청년 기본 조례 시행 이후 전문가를 포함한 20명으로 처음 구성해 청년정책 기본계획·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추진실적 점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청년위원을 공개 모집했으며, 외부위원을 포함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된 위원들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청년기본법에 따른 2021년도 청년의 날을 기념해 개최됐다. 2021년도 청년정책에 관한 추진 사항을 위원회와 공유하고, 2022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위원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받았다.

또 인천대학교 서진완 교수가 강사로 ‘요즈음 청년세대(M-Z세대)의 특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청년정책을 입안·조정·심의하는 위원들에게는 필요성이 큰 강의였기 때문에 참석한 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 청년에 대한 정책을 새로 구상할 때 청년이 될 알파세대를 고려하는 장기적 관점을 가져야 한다는 교훈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홍인성 구청장은“중구의 미래,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미래인 중구 청년층을 대표하여 참석하신 위원님들과 관련 전문가를 모시고 청년정책조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위원회에서 좋은 의견을 많이 제시하여 중구 청년정책 추진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최종순기자 godnf@sudokwon.com
인천/최종순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