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설의 셰프와 함께 김치 라이브 쿠킹쇼

국제
영국, 전설의 셰프와 함께 김치 라이브 쿠킹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셀럽 연계 김치 레시피 챌린지 인기몰이
  • 입력 : 2021. 09.24(금) 11:54
  • 허윤기자
영국 전설의 셰프와 함께 김치 라이브 쿠킹쇼 모습
[허윤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영국에서 진행한 셀럽 연계 온라인 김치 레시피 챌린지와 라이브 쿠킹쇼가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다.

공사는 지난 7월부터 약 3달간 영국 전설의 미슐랭 스타셰프 ‘마르코 피에르 화이트(Marco Pierre White)’와 90년대 대표 팝가수 ‘레이첼 스티븐스(Rachel Stevens)’가 참여하는 김치 레시피 챌린지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두 스타의 참여로 총 116명이 116가지의 김치 레시피로 참여하여 현지 언론에 30여건 이상 보도되는 등 관심을 끌었고, 9월 23일에는 최종 우승자가 셀럽과 함께하는 라이브 쿠킹쇼를 열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셀럽이 직접 선정한 두 명의 우승자 키아라 씨와 쥴리엣 씨가 우승 레시피인 김치 사슈카와, 김치 와인밥을 셀럽과 함께 만들어본 쿠킹쇼에는 약 3천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하여 소통하였다.

김치 사슈카를 제안한 키아라 씨는 “내가 만든 김치 레시피로 전설의 셰프 마르코와 요리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다. 한식당에서만 경험했던 김치로 처음 요리해보았는데 다양한 현지식과 쉽게 어우러지는 걸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공사는 이번 챌린지 레시피의 소비자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현지 레스토랑과 연계하여 신메뉴 런칭 등 홍보행사를 추진하며, 한국 김치 활용 메뉴는 런던 소재 현지 레스토랑 10여 곳에서 약 2주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영국에서 한국 김치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관심도 증가는 김치 수출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對영국 김치 수출은 350만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57.1% 증가했으며, 이는 유럽 전체의 증가율인 47.7%보다 높은 수치이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가장 한국적인 K-푸드의 대표 김치가 식문화의 차이를 넘어 유럽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에서 김치 소비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고양/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