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교육
파주시, 제2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실현 앞장
  • 입력 : 2021. 09.26(일) 18:33
  • 파주/허윤기자
[ 파주/허윤기자] 파주시(시장 최종환)와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지난 17일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 실현을 위해 2021년 제2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시의원, 학교장, 교육전문가, 학부모 및 청소년 대표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혁신교육지구 운영지원 및 사업추진 등을 심의하는 기구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2022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추진방향 보고 및 신규사업 7개를 포함한 23개 사업 예산(안)에 대한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상반기 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제안사항을 바탕으로 5월 교육공동체 토론회 및 9월 파주혁신교육포럼에서 제언된 의견을 반영해 추진한다. ▲학교별 특색을 살린 마을교과과정 공모사업의 확대·지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회복을 위한 기초학습능력 강화 지원 ▲파주형 고교학점제 안착 지원 ▲소규모 학교 살리기를 위한 파주형 미래학교 등 파주만의 특색 있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위원장 박은주 시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이 녹아있는 파주만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아이들 개개인의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파주/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