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꿈의 버스 후원금 전달식 개최

사회
고양시, 꿈의 버스 후원금 전달식 개최
링컨GN그룹 박경남 회장, 꿈의 버스 4년 째 후원
  • 입력 : 2021. 12.01(수) 18:25
  • 고양/허윤기자
[ 고양/허윤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 지난 11월 30일 링컨GN그룹 (회장 박경남)으로부터 꿈의 버스 사업 운영에 필요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꿈의 버스’프로그램은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 가족에게 꿈의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4월부터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차량 내부에 휠체어석이 설치되어 있다.

일반사업과 테마사업 두 가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사업은 차량과 유류비 등을 지원한다. 테마 사업의 경우 매월 테마여행지를 선정하여 신청자에게 숙식 등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장애인 가족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도 11월 현재 총 844회 1만 6512명의 장애인 및 가족들이 꿈의 버스를 이용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상반기 잠시 휴식기를 가졌지만 5월부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운행을 시작하여 올해 총 141명이 꿈의 버스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박경남 회장은 고양시 재가 장애인의 꿈의 여행을 위해서 사비를 들여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매년 1000만원을 후원해왔으며,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로써 누적 기부액은 4000만원에 이른다.

한편 박회장이 이끄는 링컨GN 그룹은 화장품(닥터랩) 제조·유통 및 투자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회장은 “과거 힘든 시기를 경험해 봤기에 소외 계층의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고양시 장애인 가족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꿈의 버스의 발전을 위해 큰 힘을 보태주신 박경남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후원금이 일상생활에 지친 재가 장애인 가족들에게 소중히 사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허윤기자 hu1103@sudokwon.com
고양/허윤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