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지방종합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 입력 : 2023. 09.21(목) 14:48
  • 우민기기자
[우민기기자 ] 의왕시는 이달 26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의왕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현장 1:1 면접 채용과 이력서 연계의 간접 채용기업을 포함한 3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과 중장년, 노인 등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내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참여로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취업 컨설팅 및 퍼스널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 관련 정보 및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이번 하반기 취업박람회는 상반기에 2시간으로 진행했던 운영시간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으로 연장해 구인 업체와 구직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9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박람회 참여기업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워크넷 홈페이지에 구직 등록을 하거나 의왕 일자리센터 및 해당 주민센터 직업상담사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장에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 등 면접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도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장이 되는 한편, 지역 고용안정과 경제활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불균형 완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민기기자 woomin80@sudokwon.com
우민기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