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시‧군 부단체장 회의 열고 추석 종합대책 등 논의

뉴스브리핑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시‧군 부단체장 회의 열고 추석 종합대책 등 논의
  • 입력 : 2023. 09.21(목) 16:12
  • 우민기기자
[우민기기자 ] 경기도는 21일 도 재난상황실에서 오병권 행정1부지사 주재로 도-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열고 추석 종합대책과, 지방세 감소 대책 등 도-시군 간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주요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오병권 부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민족의 명절 ‘한가위’ 동안 도민 모두가 일상의 근심을 내려놓고 심신을 정비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분야별로 빈틈없이 대책 추진에 힘 써달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 20일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등 ➊복지·문화 ➋민생안정 ➌보건·안전 ➍교통‧편의 등 총 4개 분야 22개 대책으로 구성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오 부지사는 이어 대내외 경제 여건의 변동과 부동산 등 자산시장 위축으로 어려워진 지방재정 상황 극복을 위해 불요불급한 예산 구조조정, 가용재원 적극 발굴 등 견고한 지방재정 협력을 요청했다. 또, 지방공공요금 및 물가안정 관리로 도민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 밖에도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록과 관리 내실화를 통해 도민 생명 보호와 안전 도모 ▲민원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 요청 ▲2024년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사업 ▲예술인 기회소득(2차지급) 추진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오 부지사는 회의를 마무리 하면서 “연휴기간동안 사회적 배려를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의 상대적인 외로움과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면서“도와 시군의 촘촘한 유기적 협력과 신속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우민기기자 woomin80@sudokwon.com
우민기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