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연말 맞이 독서문화 행사 운영

문화
화성시립도서관, 연말 맞이 독서문화 행사 운영
연말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풍성
  • 입력 : 2023. 11.30(목) 14:16
  • 화성/양용기 기자
지난해 행사. 모습.=사진/화성시립도서관 제공.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 도서관이 내달 1개월간 연말 맞이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고 30일 전했다.

이에,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공연, 특강, 전시 등 8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손연주 작가와 함께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도시 나무·꽃 탐험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산의 노래’의 저자 신유미 작가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북콘서트(태안도서관)’, ‘완벽한 계란 후라이 주세요’의 저자 보람 작가의 그림책 강연 ‘나만의 미니 그림책 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 등 7건의 강연이 열린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온라인콘텐츠창작자 ‘지식인미나니’로 활동하고 있는 이민환 작가 초청 강연 ‘요즘 과학(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을 통해 인공지능과 우리의 삶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선사한다.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했다. 마리오네트 인형극 ‘너는 특별하단다(달빛나래어린이서관)’, ‘복화술 버블쇼(비봉작은도서관)’, 독서 권장 뮤지컬 ‘신데렐라와 친구들의 책파티(삼괴도서관)’ 등 13건의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 전시(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와 그림책 원화 전시(봉담도서관 외 4개 관)가 열린다.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송린이음터도서관 외 1개 관)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봉담도서관)’, 연체자 사면 행사 ‘다시 책과 함께(송린이음터도서관)’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노을빛도서관)’, ‘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 등 일일 특강도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행사 내용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마다 상이하므로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