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화성시 총괄계획단 워크숍 실시

토론 및 세미나
2023년 화성시 총괄계획단 워크숍 실시
  • 입력 : 2023. 12.07(목) 17:18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 총괄계획단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화성시 제공.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민간전문가 제도 시행 이후 처음으로 ‘총괄계획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민간전문가 제도’란 공공건축물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민간 건축가 등을 공공건축 업무에 투입하여, 사업기획 단계부터 설계, 시공, 유지ㆍ관리 등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ㆍ자문하는 제도이다.

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전문가 조직의 명칭은 총괄계획단이며, 총괄계획단은 도시, 건축, 경관·조경 분야별 총괄계획가, 공공계획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개별사업 설계공모 현황 안내하고, 총괄계획단 운영 및 개선사항 등의 토론을 통해 효율적인 총괄계획단 운영방안 사항을 논의하고자 추진됐다.

서붕기 도시디자인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공공건축물의 품질 향상으로 주민들의 일상의 문화 공간 조성을 질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화성시의 공공건축물이 랜드마크로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와 운영에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총괄계획단 워크숍을 통해 ‘민간전문가 제도 인식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교육’을 매년 운영할 계획이며, 유기적인 공공건축 제도 시스템 보완을 주기적으로 구성하여 보완한다는 방침이다.
화성/양용기 기자 @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