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 참여자 모집

문화
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 참여자 모집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한 예술촌 입주작가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
오산장터 방문객에게 향유하는 경험 제공을 통한 예술촌 유입인구 증가 및 거리 활성화
  • 입력 : 2024. 05.29(수) 16:09
  • 오산/양용기 기자
[오산/양용기 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은 2024 오산창작예술촌 신규 행사로‘예술촌의 달’을 기획하여, 예약을 통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예술촌의 달’은 1년 중 4개월을 선정하여 매주 토요일 무료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행사로, 올해 6월부터 개시한다.

예술촌 체험 프로그램은 6개 공방(오산목공소, 가죽공방, 도예센터, 3D대장간, 웹툰창작소, 돌하우스)별로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마다 10명의 참여자를 선정하여 운영 한다.

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목공예 체험, 가죽공예 체험, 도예 체험, 3D프린팅 체험, 웹툰 체험, 돌하우스 체험으로 총 6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주원 예술촌장이 운영하는 오산목공소에서는 ‘나무열쇠고리 제작’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가죽공예가인 윤난희 작가가 운영하는 가죽공방에서는 ‘두들 스티치’를 체험할 수 있다.

도예가 신동숙 작가가 운영하는 도예센터에서는 ‘추억의 흙놀이/예쁜 그림으로 그리는 나만의 머그컵’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대장간을 운영하는 전병규 작가를 통해서는 ‘나만의 이모티콘 탁상조명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웹툰작가 황성진 작가가 운영하는 웹툰창작소에서는 ‘어반스케치/디지털드로잉’을 체험할수 있고, 돌하우스를 운영하는 정금숙작가를 통해서는 ‘미니어처 간식 메모꽂이’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 참여자 모집 인원은 매주 10명이며, 포스터에 기재된 공방별 예약 문의를 통해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예약이 완료된 후, 6월 매주 토요일에 오산창작예술촌 각 공방별 입주작가가 진행하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를 생활로, 생활을 예술로”라는 슬로건을 주창하는 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예술촌의 달은 오산장터와 예술촌 일대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로 기획되었다”며 오산장터 활성화와 생활문화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본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산문화재단 누리집(www.osan.go.kr/arts) 공지사항에서 해당 공고문을 확인하고, 예술촌 각 공방별로 예약문의를 하면 된다.

한편, 관련문의는 예술촌장(031-379-9975)을 통해 접수가능하다.


오산/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