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경기
파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최우수’에 버스정책과 여기욱 주무관 선정
  • 입력 : 2024. 06.23(일) 14:44
  • 파주/허윤 기자
[파주/허윤 기자] 파주시는 20일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각 과에서 적극행정 사례를 추천받아 ▲시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확산 가능성에 대해 실무 심사와 직원 설문조사를 거친 후 적극행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통해 4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최종 선정된 직원은 ▲‘최우수’에 파프리카로 만들어가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굣길(버스정책과 여기욱) ▲‘우수’에 운정3지구 다율초 통학로 개선 공공기관 협업 추진(균형개발과 정우철) ▲‘장려’에 접경지역 사상 최초 드론쇼 개최[체육과, 현(現)체육청소년과 김형석]와 운정호수공원 및 소리천일대 수질향상을 위한 물순환시스템 운영개선(공원과 정훈용)이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4명에게는 인사상 특전과 표창을 수여하고 부서에는 포상금이 지급된다. 시는 우수사례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시누리집, 누리 소통망(SNS) 등에 게시해 시민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에게 확실한 보상을 통해 공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허윤 기자 hu1103@sudokwon.com
파주/허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