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속 시원한 팥빙수 나눔 행사 시행

경기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속 시원한 팥빙수 나눔 행사 시행
  • 입력 : 2024. 06.23(일) 14:49
  • 평택/조항진 기자
[평택/조항진 기자]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구, 민경난)는 지난 19일 경로당 어르신들의 무더위 극복을 위해 팥빙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똑똑! 당신의 안부를 묻습니다.』 사업의 하나로 현화 3, 4리 경로당을 찾아가 제빙기로 얼음을 갈아서 제공해 어르신들께서 본인들의 입맛대로 연유, 인절미, 떡 그리고 젤리 등의 토핑을 얹어 시원한 팥빙수를 직접 만들어 드시도록 했다.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경로당 어르신들과 팥빙수를 만들어 먹으며 말벗도 되어드림과 동시에 주변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여부를 살폈다.

민경난 민간위원장은 “본격적인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이 시원한 팥빙수를 행복하게 웃으면서 드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잘 보듬을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김진구 안중읍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생활에 신경 써주시는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와 같은 활동을 꾸준히 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조항진 기자 mbc-jo@naver.com
평택/조항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