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외부 전문 강사 초빙 화재조사관 직무교육 실시

교육
화성소방서, 외부 전문 강사 초빙 화재조사관 직무교육 실시
  • 입력 : 2024. 06.23(일) 16:17
  •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20일 화성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남부 화재조사관을 대상으로 자동차 화재와 관련하여 전문강사를 초청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진행된 교육에는 화성, 안산, 송탄, 평택, 오산 총 5개 소방서 화재조사관이 참여했으며,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경기도 화재조사 자문위원이자 자동차 명장인 박앤장차량기술연구소 박병일 대표님을 초청하여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차량 화재 조사 방법 및 전문적 기술 교육 ▲자동차 화재에 대한 전문강사의 강의 ▲화재 현장에서 차량 화재 관련 협업 방안 토의 및 질의응답 등을 포함하여, 정확하고 과학적인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직무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전기자동차 보급률 증가로 인한 화재 발생률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구성되었다. 전기자동차 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응 방법과 화재 원인 조사를 위한 감식 기법을 습득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차량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구조가 복잡해진 최근 환경 속에서, 화재 감식 시 보다 전문적인 능력이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전문 교육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양용기 기자 yk6007@sudokwon.com
화성/양용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